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 - 이리앨 지음 / 실패는 결단을 내린 사람만이 얻을 수 있는 것이다.

by 박종인입니다. 2021. 6. 6.
728x90

 

꾸준히 떨어지는 작은 물방울이 단단한 바위에 구멍을 뚫는다.”

 

이번 주에 읽게 된 책 <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이렇게 쓰고 싶다.

 

책의 구성은 성공을 위한 서른 가지의 요소를 가지고 분야별 전문가들의 글()을 통해 저자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저자가 주장하는 성공요건 중에서 인상 깊은 내용을 요약하고 인용하여 정리해 본다.

 

일의 카테고리 분류와 행동 순서(지키지 못하지만 매우 중요한 내용)

1순위 : 급하고 중요한 것

2순위 :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것

3순위 :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것

4순위 : 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 것

 

많은 사람이 본인이 해야 할 일을 미룬다라는 것을 스스로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사람은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가이드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행복이란 문제를 해결하면서 찾아오는 보상이며 어려운 과정을 즐기는 것을 말한다. 문제가 없는 행복은 없다.

 

그저 거울에 보이는 그대로 자신의 상태를 인정하는 것(Accountability mirror)이 필요하다. 자신의 현실을 받아들이면 스스로 변화가 필요함을 깨닫게 되고, 그것이 변화의 시작이 된다.

 

아무리 똑똑한 인간이라도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다. 이는 거스를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각자의 편향된 예측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이룰 때까지 반복적으로 매일 해야 하는 (원칙에 기반한) 행동이 필요하다. 원칙에 따라 행동했을 때 오는 실패는 부정적인 결말이 아니라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들고 가르침을 준다.

 

실패는 결단을 내린 사람만이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비정상이란 똑같은 행동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가 나오기를 바라는 것이다.”

 

성공의 비결은 가만히 시키는 대로만 하지 말고 능동적으로 내가 해보는 것이다. 안 되는 일은 될 때까지 해보고, 해보면서 발전하는 것이다. 계속해서 부딪치고, 경험하고, 지식을 습득하며, 실패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정도이다.

 

처음부터 큰일을 할 수 없다. 왜냐하면 큰일을 할 만큼 훈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매일매일 조금씩 쌓아가면서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오늘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노랫말처럼, ‘그저 살다 보면 살아지는 것이 인생이라지만 자신이 설계한 본인만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하겠는가? 사람이 가진 의지력은 한계가 있어 언제나 동기부여와 환경설정이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금주의 책은 적지 않은 힘을 준다.

 

성공은 어려운 듯하면서도 매우 단순한 면이 있다. 특별히 저자만 알고 있는 비책 같은 것은 발견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다시 한번 의싸의싸를 외치게 하는 좋은 책이다. 소주제마다 소개되는 책들은 분야의 명저로써 시간을 내어 읽어보길 권한다.

 

마지막으로, 책을 읽고 그려 본 희망 사항을 소개한다.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위해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미루지 않고 바로 실행하는 삶, 어떤 결과든지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이에 대응을 준비하는 삶, 작은 성공을 모아 자신감을 키우며 기록을 통해 현재의 나를 반성하는 삶, 그런 삶을 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