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인생에서 8가지 일에만 집중하라 - 양창정, 왕샤오단 지음, 하은지 옮김 / 내 인생의 중요한 8가지

by 박종인입니다. 2023. 7. 30.
728x90

 

1.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즐거움(만족)

 

2. 나는 어떤 유형의 사람일까?

사회형(s), 완벽주의형(m), INFP, 감성형, 직관형, 열정적인 중재자형

 

3.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생의 8가지는 무엇일까?

즐거움, 책임, 공존, 자립, 건강, 교육, 개성, 인정(포기)

 

4. 인생의 중요한 8가지를 실천하기 위해 10, 3, 1, 1달의 계획을 작성해 보자.

 

5. 나의 성공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인가?

두려움, 약한 실행력,

 

6. ‘열린 마인드를 가져라.

혁신적이면서 효과적인 열린 마인드의 사고방식이란? (223)

첫째, 일이 생겼을 때 그 문제 자체나 문제가 가져온 현상에 집중하지 않는다. 그보다는 내가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최종 목표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둘째, 먼저 행동에 나선다. 그리고 자신의 행동을 충분히 신뢰한다.

셋째, 인생은 늘 내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예상 밖의, 계획과는 다른 일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주어진 모든 것이 내게 최선이라고 생각하자. 그러면 덤덤히 현실을 인정하고 수용할 수 있을 것이다.

넷째, 아무리 열린 마인드라고 해도 효율성을 잊어서는 안 된다. 중요한 건 그 사고방식을 통해 효과를 창출해야 한다.

 

7. 단순한 진리를 세상에 적용하라. (245)

남들이 내게 진심으로 대하길 원하다면 당신이 먼저 진심으로 다가가라.

즐거움을 얻고 싶다면 당신이 먼저 즐거움을 주어라.

사랑받고 싶다면 당신이 먼저 사랑하라.

관심받고 싶다면 당신이 먼저 관심을 기울여라.

친절을 받고 싶다면 당신이 먼저 친절을 베풀어라.

당신이 누군가를 위해 희생하면 누군가 당신을 위해 희생한다.

당신이 누군가를 축복하면 누군가 당신을 축복한다.

당신이 누군가를 칭찬하면 누군가 당신을 칭찬한다.

당신이 누리는 그 모든 것은 당신이 이미 행한 것이다.

당신이 누군가에게 한 행동은 언젠가 당신에게 그대로 돌아온다.

삶은 거울이다. 당신이 행한 모든 것은 결국에는 다시 당신 것이 된다.

 

8. 포기하는 법을 배워라.

완벽하지 않을지라도 행동하라.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켜라.

끊임없이 깨닫고 끊임없이 공부하며 끊임없이 보완하라.

 
반응형

댓글